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하나카드(대표 이호성)와 함께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국내 5대 금융그룹과 생활 금융 플랫폼이 함께 트래블카드를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국내 결제 시엔 카카오페이머니로, 해외에선 외화 하나머니로 결제된다. 기존 트래블로그 서비스 혜택인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ATM 인출수수료 면제 등은 그대로 유지하며 국내 결제 시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혜택과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기존 체크카드와 달리 전용 은행계좌가 필요하지 않아 은행, 저축은행, 증권사 등 금융기관 제한 없이 사용자가 원하는 계좌로 연결해 국내는 카카오페이머니로, 해외에선 외화 하나머니로 결제가 이뤄져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여기에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국내에서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하고 결제하면 1%가 무제한으로 적립된다. 이 외에도 ▴카페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생활(SKT, KT, LG U+, 전기/가스 요금) ▴의류(무신사, 지그재그, W컨셉, 29cm) 이용 시 5%가 적립되고 ▴구독(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쿠팡와우) 시에는 10%가 적립된다.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한 ‘트레블로그와 함께 혜택췍’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스타일 췍’ 이벤트를 통해 1,000만 포인트가 걸린 여행 스타일 투표 대결 게임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앱과 카카오톡 카카오페이홈에서 본인의 여행 스타일에 원하는 만큼 투표할 수 있고 최종 승리하는 스타일에 투표한 사용자들에게 포인트를 분배해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적립 췍!’ 이벤트에선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국내외에서 첫 결제 시 하나머니로 각각 2,000머니를 적립하고 처음으로 환전했을 때 1,000머니가 추가 적립되어 최대 5,000머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랑 췍’ 이벤트를 통해 SNS에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할 경우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 100만 원(2명), 50만 원(5명), 20만 원(20명)과 스타벅스 기프티콘(200명)을 제공한다.
▲ 왼쪽부터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 © 월드스타
|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는 “대한민국 1등인 카카오페이와 해외여행 1등인 ‘트래블로그’ 만남으로 다양한 국내 결제 혜택부터 무료환전, 수수료 없는 해외 결제까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빅테크와 트래블 카드의 결합으로 트래블 카드의 2.0 새로운 롤 모델을 선보일 수 있어 뜻깊다”라고 말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지난 9월 하나카드와 체결했던 업무협약을 이후 사용자 중심의 상품 개발을 위한 협업을 거쳐 양사의 강점을 살린 결과물”이라며 “사용자분들이 전 세계 어디서나 편리한 결제 경험을 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방면의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연회비는 없으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인 춘식이와 라이언을 활용한 4가지 종류의 디자인으로 출시하며 카카오페이앱에서 발급 가능하다. 혜택 등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페이앱 또는 하나머니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수연 기자 ws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