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청장 석종건)은 2024년 11월 20일 경기도 위례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소재∙부품∙장비 분야 신기술 보유 중소기업과 함께 국산 무기체계의 지속적인 성능향상을 위한 '제24-3차 혁신기술∙장비 소개회'(이하 '소개회')를 개최했다.
방위사업청은 2023년부터 방산혁신기업 등 중소기업이 보유한 기술을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해당 기술을 무기체계에 적용하기 위한 노력으로 꾸준하게 혁신기술∙장비 소개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방위사업청이 주최하고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주관했다. 방위산업 체계업체(대기업)∙협력업체∙판교테크노밸리∙광교테크노밸리∙경기테크노파크 입주기업 등 방산분야 진입에 관심이 있는 중소기업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소개회에서는 과거 소개된 기술이 무기체계에 적용되고 있는 성과를 설명했다. 국산 무기체계의 안정적인 수출과 지속적인 성능향상에 필수적인 소재∙부품∙장비에 대한 정부의 개발 계획을 소개하고 우수한 개발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기술토의와 사업화 전략 협의를 진행했다.
또한 다양한 방산분야 중소기업육성 지원 제도와 부품국산화 제도를 소개하고 우수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방위산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했다.
▲ 방위사업청 기반전력사업본부장(고위공무원 조현기).
|
방위사업청 기반전력사업본부장(고위공무원 조현기)은 "'소개회'는 우리가 만든 무기체계의 지속적인 성능향상을 위해 우수 중소기업의 참여를 유도하고 체계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연결고리를 만들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라며 "방위산업 기반인 소재∙부품∙장비 분야를 더욱 튼튼하게 지원해 방산 4대 강국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