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군 76주년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은 2024년 9월 27일부터 9월 29일까지 서울특별시 용산 어린이정원에서 미래 세대가 군(軍)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용산 軍 문화 페스타(Festa)'를 개최한다.
이번 '용산 군문화 페스타'는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군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이해함으로써 군복무의 숭고한 의미와 군대의 멋을 공감할 수 있게 계획했다.
2024 '용산 군문화 페스타'는 총 6개 테마로 구성해 진행한다.
먼저 전시 존에서는 국군의 발전사와 국방도서들을 통해 국군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탐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두 번째 홍보존에서는 각 군 홍보관 및 주한미군, 유엔사 홍보관을 구성해 각 군의 활동상 및 미래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세 번째는 체험존으로 전투장비를 탑승하고 AR, VR을 통해 직접 사격과 조종을 경험할 수 있는 가상의 전투체험장으로 구성했다.
네 번째 공연존에는 태권도시범, 군악대, 의장대 시범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2024년 9월 28일에는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에어쇼에서도 탁월한 팀워크와 조종실력을 보여준 블랙이글스 공중쇼 관람이 가능하다.
다섯 번째 기념존은 직접 모형만들기, 케리커쳐, 군복체험과 사진촬영 등 다양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마지막 힐링존에서는 가족들이 잔디밭에서 편하게 피크닉을 즐기도록 버스킹 공연과 푸드트럭, 추억의 황금마차를 준비했다.
'용산 군문화 페스타' 측은 "2024년 9월 28일 입장 인원이 조기 마감됐다. 성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참가를 희망하는 국민들은 2024년 9월 27일과 9월 29일에도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앞서 '용산 군문화 페스타'는 2024년 9월 13일 가수 HYNN(본명 : 박혜원) 씨와 가수 김영흠 씨를 홍보서포터즈로 임명했다. 홍보서포터즈는 건군 76주년 국군의날 행사 일환으로 첫 시행하는 '용산 軍문화 페스타(Festa)'에서 버스킹, 사인회, 행사 홍보 등에 참여하며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건군 76주년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군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