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복지/교육/나눔∙선행
원주시, ‘2024 국민공감캠페인’ 행정혁신경영 부문 '대상'∙∙∙일자리 창출∙투자 유치
기사입력: 2024/08/30 [07:4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인갑 기자

  원주시가 '2024 국민공감캠페인' 행정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4년 8월 29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년 국민공감캠페인'에서 원주시는 행정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7회를 맞이한 국민공감캠페인 행사는 동아일보사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와 행정안전부 등 10개 부처에서 후원해 지자체의 우수한 공감 경영 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원주시는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혁신적인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행정혁신경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원주시가 민생 경제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기업 유치를 통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양질의 신규 일자리를 만들어 내고자 노력한 결과를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2년 동안 원주시는 28개 기업과 1천459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또 총 6천960억 원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또한 전국 최초 '만두축제' 개최를 통해 20만 명의 방문객을 유치하고 100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유발해 지역 음식 축제의 한계를 딛고 대한민국 새로운 음식 브랜드로 탄생시킨 바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시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고자 노력한 결과가 공감 행정의 좋은 사례로 선정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행정 혁신을 통해 '경제제일도시 원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2,000여 명의 공직자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