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애국/안보/보훈
국가보훈부, 독립기념관 배경 아동용 콘텐츠 '지구로 떨어진 무궁화' 공개
기사입력: 2024/07/30 [10:2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인갑 기자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는 2024년 8월 1일 독립기념관을 배경으로 한 아동용 실감 콘텐츠 '지구로 떨어진 무궁화'를 공개한다.

 


'지구로 떨어진 무궁화'는 제79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독립기념관을 찾은 어린이들이 선열들의 헌신과 독립운동의 가치를 체험하도록 기획했다.  2024년 8월 1일 공개를 시작해 2024년 11월 말까지 운영한다.

 

국가보훈부의 '지구로 떨어진 무궁화'  콘텐츠는 독립기념관에서 '무궁화'라는 이름의 우주인과 함께 주어진 과제(미션)를 수행하며 대한민국이 어떻게 독립을 쟁취했는지 알아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독립기념관을 찾은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콘텐츠는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에서 시작해 '겨레의 시련'∙'겨레의 함성'∙'평화누리'를 거쳐 '새나라 세우기'까지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소개한다. 이 과정에서 참여자는 현재 누리고 있는 '일상'이 '당연'하기까지 수많은 선열의 헌신과 희생이 있었음을 깨닫게 한다.

 

특히, 증강현실(AR)∙포토프레임∙웹 화면(뷰) 등 다양한 디지털 실감 기술을 활용해 몰입감을 높인 이번 콘텐츠는 이동통신(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사진 촬영 등의 과제를 제시하며 흥미를 갖고 자연스럽게 독립운동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국가보훈부의 콘텐츠 참여는 스마트폰∙태블릿 등의 이동통신(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독립기념관 내 현장 홍보물에 인쇄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콘텐츠에 접속하거나 구글 플레이 장터(스토어) 또는 애플 장터(앱스토어)에서 '리얼월드'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사용 가능하다. 

 

국가보훈부는 이번 콘텐츠에 참여해 과제(미션) 수행을 완료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이번 콘텐츠는 우리 미래세대에게 균형 잡힌 독립운동의 가치와 나라를 위한 선열의 헌신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가보훈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보훈문화가 국민의 일상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