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이 국산 우유로 만든 비요뜨를 맛보고 있다. © 김용숙 기자
|
사단법인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5월 27일~5월 2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문화광장 일대에서 진행 중인 '2023 밀크&치즈 페스티벌’ 부스 현장을 찾아 ▴비요뜨와 ▴100% 국산 마늘&국산 원유로 만든 '구워구워치즈마늘'▴신선한 국산우유로 만든 목장나들이 스트링치즈 등 국산 우유로 만든 각종 제품을 시식했다.
▲ '2023 밀크&치즈 페스티벌’ 포스터 © 월드스타
|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국산 우유·국산 치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인식 저변 확대를 위해 5월 27일, 5월 28일 양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문화광장에서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주최‧주관, 고양시 후원으로 ‘2023 밀크&치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사단법인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전 축산관련단체협의회 회장)이 100% 국산 우유로 만든 구워 먹는 치즈(구워구워치즈마늘)와 스트링치즈를 선보이고 있다. © 김용숙 기자
|
축제 현장에서 비요뜨와 100% 국산 마늘&국산원유로 만든 '구워구워치즈마늘'을 시식한 문정진 회장은 "평소 원활한 대장 활동과 뼈 근육을 위하여 유산균 제품과 치즈를 즐겨 먹는 편"이라며 "'2023 밀크&치즈 페스티벌’을 통해 맛과 영양 사로잡은 다양한 제품을 만나니 반갑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문 회장은 "국산우유 생산과 유통업을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치즈와 비요뜨를 구매했다. 특히 오늘내일 주최 측이 홍보 차원에서 할인 판매를 하고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다. 이게 바로 축제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또 다른 묘미가 아닐까 한다"라면서 "하늘에서 내리는 싱그러운 봄비와 상큼한 비요뜨가 어우러져 '우유' 하면 떠오르는 '신선한 건강'의 정수를 현장에서 맛보시기 바란다. 또한, 현장에서 진행하는 50% 반값 세일 치즈 구매에 동참하셔서 사랑하는 가족·연인·친구와 '와인 한 잔에 깊은 사랑·행복 가득한 시간 만끽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왼쪽부터 문정진 (사)한국토종닭협회 회장,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 김용숙 기자
|
문정진 회장이 이날 '2023 밀크&치즈 페스티벌’을 찾은 데에는 행사를 기획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과 깊은 인연에서 찾아볼 수 있다. 문 회장은 "현재 낙농육우협회와 한국농축산연합회 회장으로서 우리나라 축산 발전을 위한 일등공신으로 평가받는 축산 동지이자 절친인 이승호 위원장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임직원분들과 열심히 준비한 국산우유N치즈 홍보 축제에 참여하는 것이 오랜 벗에 대한 도리이자 낙농업을 영위하시는 분들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행사 일찍부터 현장을 방문한 문정진 회장에게 진한 우정과 찐사랑♡을 표했다.
이번 축제 기획 의도에 관해선 "그동안 수입 유제품 범람으로 인한 우유 수급 불균형 현상이 지속하고 한미 FTA 협상 등으로 세계 선진 낙농국과 경쟁이 불가피한 현실 때문에 사랑하는 국내우유생산농가와 유통업이 설 자리를 잃었다. 우유 소비 증가세 둔화도 힘든 낙농 현실 이유 중 하나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자 국내에서 생산하는 국산 우유와 치즈의 우수성을 소비자분들께 적극적으로 알려서 우리 국민께는 건강한 먹거리 제공으로 건강을 챙겨드리고 낙농업 관계자분들께는 소득이 증가하게 하여서 낙농산업이 발전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 위원장은 "존경하고 사랑하는 낙농가족분들이 마련해주신 우유자조금은 우유 생산농가의 피와 땀이 어린 소중한 자원이다"라면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항상 낙농산업 발전만을 생각하고 대한민국이 우유생산농가들을 위한 희망의 땅으로 인식되도록 각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2023밀크&치즈 페스티벌 첫날인 5월 27일 현재 행사 부스에는 ▴도심 속 목장나들이 ▴국산치즈 전시 및 홍보관 ▴국산치즈 요리체험관 ▴기타 부대행사 등 상시 운영 프로그램이 관람객과 흥겹게 소통하고 있다. 특히 서울우유 등 우유업체 홍보 및 할인 판매존을 마련해 행사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국산 유제품을 구매 중이다. 또한, 각종 교육, 요리, 시식, 이벤트 프로그램을 마련해 축제 현장을 찾은 방문객의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행사 개회식은 오후 5시부터 시작한다. 이 시간에는 고양특례시 이동환 고양시장 개회사와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환영사,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와 이 지역 국회의원 축사 및 풍선 날리기 퍼포먼스와 함께 이무진, 다비치, 소찬휘 등 초청 가수가 무대 위에 올라 행사 분위기를 달군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