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사회/인권
공무원연금공단 창단 40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22/11/29 [15:0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2022년 창단 40주년을 맞는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은 11월 28일 본사 소재지인 서귀포에서 창단 4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공무원연금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그간 공무원연금제도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긴 안목으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연금제도와 가장 밀접한 관계인 인구구조 변화 및 연금제도 대응 방안 등에 대해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주제발표 세션에서는 김종원 공무원연금연구소장의 ‘통계로 살펴보는 공무원연금의 과거와 현재’를 필두로 인구전문가 전영수 교수(한양대 국제대학원)의 ‘고령사회의 변화를 둘러싼 제반양상과 대응체계', 연금전문가인 주은선 교수(경기대학교)의 ‘인구 고령화와 공무원연금제도의 변화' 등을 발표했으며 권혁주 교수(서울대학교) 사회로 패널 토론을 진행했다.

 

공무원연금공단 황서종 이사장은“공무원연금의 과거부터 미래를 아우르는 오늘의 발표와 토론은 현세대와 미래세대가 공존하기 위한 공무원연금 발전방안 마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