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축수산/경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2 로컬페스타, 뜻밖의 로컬, 뜻밖의 제주’ 개최
기사입력: 2022/11/23 [08:27]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수연 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는 11월 25일부터 11월 26일까지 ‘과거를 기억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로컬’을 주제로 ‘2022년 로컬페스타, 뜻밖의 로컬, 뜻밖의 제주’를 개최한다.

 


로컬페스타는 제주 로컬크리에이터의 한해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혁신을 도모하고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1년에 이어 2년째 주최하는 네트워킹 행사다.

 

2022년 로컬페스타는 제주 로컬크리에이터 선정 기업과 로컬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 유관기관 등 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하며 2022년 로컬크리에이터 성과와 선배 기업들의 사례를 공유하고 우수 로컬크리에이터를 시상한다.

 

이후 ‘즐기는 로컬’을 주제로 로컬크리에이터 기업인 ▴제주한잔과 ▴카카오패밀리의 사업 현장을 둘러보고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현장밋업을 진행한다.

 

제주한잔은 로컬크리에이터 기업 파란공장이 제주술생산자협동조합과 함께 만든 제주 전통주 플래그십 스토어다. 제주의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전통주를 판매한다.

 

카카오패밀리는 과테말라에서 공정무역으로 수입한 카카오를 제주에서 가공한 식품을 판매하는 로컬크리에이터로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지역 공동체와의 지속 가능한 상생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제시한다.

 

2일 차 현장밋업에서는 ▴어니스트밀크와 ▴브리꼴레르꼴렉티브의 사업 현장을 탐방한다. 어니스트밀크는 제주시 성산읍의 목장에서 직접 키운 젖소에서 얻은 우유와 이를 활용한 유제품을 만드는 로컬크리에이터다. 제주 우유라는 지역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유제품을 제조하는 사업에 도전하고 있다.

 

브리꼴레르꼴렉티브는 2022년도 우수로컬크리에이터 선정 기업으로 제주 신화를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을 제주 로컬 다이닝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새로운 연결을 통한 창조의 섬, 제주’라는 비전을 통해 제주의 스타트업 생태계 기반 마련과 창업가 육성, 지역혁신을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다. 액셀러레이팅 사업, 직접 투자사업 등으로 지역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기능을 강화하고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과 지역 가치 기반 혁신 프로그램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형 특화사업의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

 

민수연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