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연예·관광·체육
더콘테스트, ‘제6회 모꼬지 전국대학 졸업작품 콘테스트’ 개최
기사입력: 2022/01/23 [08:0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서영 기자

 국내 최초 공모전 플랫폼인 더콘테스트(대표 이정민, 이하 더콘테스트)는 1월 30일까지 ‘제6회 모꼬지 전국대학 졸업작품 콘테스트’를 접수한다.

 

더콘테스트와 갤러리360이 공동 주최하고 모꼬지가 주관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회화 △조형 예술 △애니메이션 분야 총 22점의 우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작 전원에게 가상 현실(VR) 갤러리인 갤러리360 특별전 전시 지원 및 작품 판매 기회를 준다. 또, 본선 선정작에는 디지털 전시도록 ‘D-BOOK’ 출판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2020년 이후 출품한 졸업 작품이며 실제 졸업 전시회에 출품했던 작품만 제출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월 30일까지로 심사 방법은 최우수상·우수상은 전문가 심사 100%를 반영한 결과로 이루어지며 가작은 전문가 심사 50% 및 온라인 투표 50%를 반영한 결과로 선정한다.

 

2022년에는 특별히 애니메이션 부문을 신설했다. 주관사로 참여한 모꼬지는 2009년 설립한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TV 시리즈, 극장용·뉴미디어 콘텐츠를 기획·제작·배급해왔다. 대표작으로는 ‘고고다이노’, ‘엉뚱발랄 콩순이’가 있다.

 


모꼬지 변권철 대표이사는 “새로운 애니메이션 인재를 발굴하고 업계 활력을 불어넣고자 콘테스트에 참여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공동 주최로 참여하는 갤러리360(대표 신효미)은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으로 작가 지원 온택트 전시 솔루션 VR 갤러리 대관 디지털 출판 솔루션 D-BOOK 연구 개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IT 기술을 기반으로 미술 작품과 소비자를 연결하고 창작자들의 삶을 지원하는 일상적인 예술 문화를 주도하고 있다.

 

강서영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