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일반·농수축산
충남도 어촌산업과, ‘해양수산 창업 투자 지원’ 수혜기업 모집
기사입력: 2022/01/24 [08:37]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동희 기자

 

 충남도 어촌산업과 어촌정책팀은 1월 24일 도내 우수 해양·수산 기술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및 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2022년도 해양수산 창업 투자 지원사업’을 시작해 2월 18일까지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해양수산 창업 투자 지원은 맞춤형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수산 분야 예비 창업자 및 유망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사업으로, 해양수산부 국비 50%를 지원받아 운영한다.

 

2022년 도는 총사업비 17억 원을 투입해 창업 지원 등 6개 분야 14개 프로그램 총 79건을 지원할 계획이다. 세부 지원 내용은 창업 지원 4건 투자 연계 2회 제품화 5건 기술 혁신 31건 △판매 활성화 30건 △역량 강화 7회 등이다.

 

창업 지원 분야는 예비 창업자 또는 2022년 창업한 기업(사업자등록증 기준)을 대상으로 하며 나머지 분야는 도내에 본사·연구소·공장 등을 1개 이상 보유한 해양·수산 관련 중소·중견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 및 예비 창업자는 신청 기간 내 관련 서류를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2022년도 해양수산 창업 투자 지원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남테크노파크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충남도와 각 시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진섭 충남도 해양수산국장은 “해양수산 창업 투자 지원사업은 해양수산에 특화된 다양한 지원을 펼쳐 국제 경쟁력을 갖춘 수출기업을 육성하는 사업”이라며 “도내 유망 기업의 성장과 해양·수산 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한 이번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2021년 56개 기업을 지원해 전년 대비 기업 매출 12% 상승, 수출 21.2% 증가, 신규 고용 222명 창출 등의 성과를 창출해 해수부 전국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를 달성, 성과 사업비로 국비 5,000만 원을 추가 확보했다. 또, 총 262회의 기업 방문 일대일 컨설팅을 추진해 수혜기업들로부터 종합 만족도 94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동희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