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연예·관광·체육
‘경기도 주요관광지 방문객 실태조사’, 통계청 국가승인통계로 승격
기사입력: 2022/01/23 [07:0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경기도가 도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경기도 주요관광지 방문객 실태조사’가 국가승인통계로 승격되어 공공자원으로서 가치를 인정받고 활용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23일 경기도 관광과 관광정책팀에 따르면 통계청은 1월 18일 ‘경기도 주요관광지 방문객 실태조사’를 국가승인통계 제210015호로 승인했다. 앞서 도는 2021년 12월 기존 경기도 주요관광지 방문객 실태조사 방법을 국가 공인 통계에 맞춰 표본설계를 개선하고 통계청에 국가통계 승인을 신청했다.

 

경기도는 이번에 승인된 조사 방법으로 실태조사를 하고 2023년부터 매년 3월 연간 조사 결과를 공표한다.

 

‘경기도 주요관광지 방문객 실태조사’는 도가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한 것으로, 파주 임진각 등 도내 50개소 관광지 내국인 방문객 1만 명의 개별 면접조사를 정리한 내용이다. 주요 내용은 경기도 관련 인식 경기도 여행 실태 여행 준비 과정 경기도 여행 과정 지점 여행 과정 여행 후 평가 등 35개 문항으로 구성했다.

 

도는 지속해서 표본 규모 및 조사 지점을 확대하는 등 통계의 신뢰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조사 수준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국가통계 승인을 통해 공신력 있는 경기도 관광통계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관광업계와 유관기관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기초자료를 제공해 산·학·연을 아우르는 관광 분야 발전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