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일반·농수축산
충남경제진흥원, 충남중소기업육성자금 3,700억 원 지원
기사입력: 2022/01/17 [14:28]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동희 기자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은 2022년 중소기업에 3,700억 원의 융자 지원을 한다고 17일 밝혔다.

 

자금별로는 창업·경쟁력강화 자금 550억, 혁신형 자금 1,100억, 경영안정자금 1,200억, 기술혁신형 경영안정자금 700억 등 총 3,700억 원을 지원한다.

 

특히 2022년에는 기술혁신형 경영안정자금을 확대 취급해 그동안 분산돼 있던 융자지원 접수처를 충남경제진흥원으로 통일해 도민들의 편의성을 높이도록 도모했다.

 

▲ 충청남도 중소기업 자금시스템 화면 캡처  © 월드스타

 

또한, 2021년 10월 충남자금시스템을 구축해 온라인으로 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신청기업은 비대면으로 신청 가능한 자금을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자금신청 및 처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자금 신청은 현재 접수 중이며 자금 소진 시까지 연중 접수한다.

 

2021년 자금지원을 받은 모 기업 대표는 “그동안 사업활동으로 인해 시간에 쫓겨 자금 신청이 쉽지는 않았는데 온라인으로 접수도 할 수 있고 또한 실시간으로 문자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은 “다양한 충남중소기업육성자금의 지원으로 도내 중소기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박동희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