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연예·관광·체육
한국문화정보원, ‘한국문화돋보기’ 특별 기획 영상 콘텐츠 문화포털에 공개
기사입력: 2022/01/17 [08:2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미경 기자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은 한국문화의 다양한 모습을 조명한 ‘한국문화돋보기’ 특별 기획 영상 콘텐츠를 문화포털을 통해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한국 전통문화를 대표하는 ▲한글 ▲한식 ▲한복 ▲한옥 ▲한지 ▲한국음악(국악) 등 6개 주제, 총 15편으로 구성했다.

 

‘한국문화돋보기’는 2021년 8월부터 문화PD들이 대표적인 한국 전통문화의 현대사회에 맞게 변화하는 모습에 초점을 둔 특별 기획 영상으로, 주제마다 3편 정도로 구성했다. 1편 영상에서는 역사와 어원, 쓰임새 등에 관한 이야기를, 이후 2~3편 영상에서는 체험 사례와 함께 대표적 특징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한국문화돋보기’는 2014년 서비스했던 ‘한국문화100’시리즈 영상 뒤를 이어 다양한 문화예술단체 및 교육기관에서 비대면 교육 영상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그동안 많이 소개되지 않았던 내용에 초점을 뒀다.

 

'천 년을 가는 우리 민족의 종이, 한지' 편에서는 3대째 전통한지를 만들어 한국의 전통문화를 이어오는 강원도무형문화재 32호 장응열 한지 장인이 원주한지의 생산과정을 직접 소개한다.

 

특히 해당 영상 전편은 외국인들의 한국문화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전문 번역을 거쳐 영문 번역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문화돋보기’ 특별 기획 영상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과 유튜브 문화포털 채널을 통해 1월 17일부터 공개하며 교육 등을 위한 영상 자료로 누구든지 활용할 수 있다.

 

구미경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