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연예·체육
여성가족부, 2021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관련 청소년 작품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1/06/18 [17:17]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미경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는 ‘2021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관련 청소년 작품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1년 8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관심을 두면서 이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전 주제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를 비롯한 분쟁 아래 폭력과 인권·평화다.

 

참가 대상은 초·중·고·대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만 24세 이하)이며 △미술·디자인 △영상·음악 두 부문으로 공모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6월 18일~9월 10일까지다.

 

공모전에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에 대한 생각을 담은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미술·디자인 분야는 손 그림, 공예, 만화,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등이며 영상·음악 분야는 연주, 노래, 동요, 뮤지컬, 춤, 무용, 뮤직비디오, 음악 드라마 등이다.

 

총 시상 규모는 1,500만 원으로 △국무총리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등 28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안에 개최할 계획이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공모 요강 및 2019~2020년 공모전 수상작, 일본군 ‘위안부’ 문제 관련 학습 자료 등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공모전 운영사무국이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플러스친구 추가 방법 : 카카오톡 → 친구 → 우측 상단 검색 아이콘(돋보기) 클릭 → 일본군위안부피해자관련청소년작품공모전 검색 → 친구 추가)로 할 수 있다.

 

구미경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