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애국/안보/보훈
병무청, 청춘예찬 모범병사 병역 이행 수기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5/07/01 [08:04]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인갑 기자

 병무청(청장 김종철)은 '2025년 청춘예찬 모범병사 병역 이행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당 공모전은 2007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병역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 주고 병역 이행을 자랑스러워하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기획했다. 

 

신청 대상은 ▴영주권자 등 국외이주자 ▴병역의무 이행을 위해 병역판정검사 당시 있었던 질병을 치유한 자 ▴4급 현역복무 선택자 ▴바로 위 신체등급 판정 희망자와 같이 입영 등의 의무가 없음에도 병역을 이행하고 있거나 이행한 사람이다.

 

접수 기간은 2025년 7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다. 병역 이행 동기, 과정 중 보람과 긍지를 느꼈던 경험 등 병역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내용이면 가능하다. 산문 형식(A4용지 2~3장 분량)으로 작성하여 전자우편(jiyoung1017@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주제 적합성 ▴작품성 ▴대외 홍보성이며 내부와 외부 위원으로 구성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이를 통해 최종 수상작 총 20편을 선정해 병무청장 상장과 함께 부상(최우수상 태블릿 PC, 우수상 스마트워치 등)을 수여한다.

 

또한, 복무 중인 사람에게는 특별 휴가를 부여하도록 각 군 본부와 복무부대와 협조할 예정이다.

 

김종철 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의 나라사랑 마음이 담긴 이야기가 널리 퍼져 병역의 가치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