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기업/출시/스타트업/농림축수산
성도축산, 국내 최초 토종닭 부위별 애견수제 간식 출시
▴토종닭 전문 프랜차이즈 '도리한닭' 이어 소비 저변 확대
기사입력: 2022/06/13 [09:5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토종닭 전문 기업 ㈜성도축산(대표 배재범, 충남 아산)이 토종닭 수제 애견간식을 출시해 애견인들의 집중 관심을 받고 있다.

 

▲ 본지 홍보 모델견 '방울이'가 표현한 "집사야~ 토종닭 수제간식 먹고 싶다ㄱ ㅐ"  © 월드스타


사단법인 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 담당 김영준 과장)에 따르면 ㈜성도축산은 특히 영양 만점 토종닭의 다양한 부위를 간식으로 만들어 낮은 가격에 공급해 강아지를 내몸처럼, 가족처럼, 친구처럼 아끼는 애견인들 사이에서는 벌써부터 입소문이 났다고 한다.


주요 제품은 토종닭발, 날개끝, 목뼈, 가슴살, 근위, 안심, 무뼈닭발이며 40~100g 소분 제품과 500~1,000g 포장한 대용량 시리즈로 구분했다.

 

가격은 대용량 시리즈를 기준으로 100g당 1,600원부터 시작하며 분쇄육은 100g당 300원에 불과해 기존 애견 간식 시장에서 충분히 가격 경쟁력이 있다는 평이다.

 

특히 방부제와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건조 방식으로 제조 단계에서부터 타 기업과 차별화했다. 이와 관련, ㈜성도축산 배재범 대표는 “토종닭을 직접 사육하고 생산하기에 신선하고 착한 가격으로 공급이 가능하다”라고 비결을 밝혔다.

 

▲ 수제 애견간식 제품 라인업·가격. 자료: 사단법인 한국토종닭협회  © 월드스타

 

성도축산의 애견간식은 전문 쇼핑몰인 스너플리(https://smartstore.naver.com/snuffly) 또는 고객센터(☎ 010-3060-7534)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애견놀이터 운영


㈜성도축산은 반려인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애견놀이터를 조성·운영 중이다. 여기에는 단순히 애견 간식을 제조·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반려견과 견주 모두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싶다는 배 대표의 의지가 담겼다.

 

▲ 성도축산이 운영하는 애견 놀이터. 자료: 사단법인 한국토종닭협회  © 월드스타


한편 배 대표는 이곳에 애견 수영장까지 갖추어 무료로 제공하려 했으나, 주변 애견 동반 카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고려해 운영하지 않기로 했다. '지역 업체에 피해를 주면 안 되고 더불어 성장하자'는 배 대표의 경영 철학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토종닭 소비 저변 확대

 

㈜성도축산의 도전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토종닭 소비 저변을 넓히려는 노력은 계속됐다.

 

천안 소재 전통시장에서 운영하는 토종닭 전문 직거래 판매점이 그 사례이다. 대통양계영농조합법인(대표 배재범)에서 사육한 토종닭을 고정 거래처로 납품한 후 남은 물량에 대해 전통시장에서 직거래로 판매하는 것이다.

 

중간 유통단계를 축소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토종닭을 판매해 반응이 좋다. 여기에, 구하기 힘든 토종닭발, 토종닭 근위 등 토종닭 부산물도 저렴하게 대량으로 판매해 진정한 미식가들의 칭찬 세례가 이어지고 있다.

 

토종닭 전문 프랜차이즈 '도리한닭' 출시


㈜성도축산은 토종닭 전문 프랜차이즈인 '도리한닭'을 출범해 토종닭 소비 패턴을 다양화에 한몫했다.

 

성도축산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가든형 식당의 소비는 줄고 배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닭볶음탕을 메인 메뉴로 한 배달 전문점인 '도리한닭'을 출범했다. 이는 '위기를 기회'로 삼은 포석으로 외곽의 가든에서 주로 소비되던 토종닭 요리를 집에서 편하게 배달로 먹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방점이 찍힌다.

 

▲ '도리한닭' 홈페이지 캡처     ©월드스타

 

특히 창업비용 5無(가맹비 NO, 교육비 NO, 인테리어마진 NO, 재가맹비 NO, 감리비 NO) 전략으로 저렴한 가격의 창업이 가능해 이목을 끌고 있으며 2022년 30개 점포 출범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토종닭은 미래 성장가치가 크다"라고 밝힌 성도축산 배재범 대표는 "사육에만 국한됐으면 쉽지 않았을 것"이라며 “직접 사육한 토종닭을 유통까지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았고 유통단계 축소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배 대표는 "점점 높아져 가는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제품 개발과 유통 다변화가 필수"라고 꼽으며 "이러한 노력이 우수한 종자인 토종닭의 성장 가능성과 맞물려 충분히 승산 있는 사업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포부를 덧붙였다.

 


한편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와 ㈜성도축산 도리한닭(대표 배재범)은 2021년 9월 30일 충청남도 천안 쌍용점에서 ‘도리한닭’ 프랜차이즈를 한닭 판매 인증점으로 하는 인증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당시 문정진 한국토종닭협회 회장은 "인증점이 많아지면 한닭 소비처도 확대될 것이고 프랜차이즈 가맹점 매출이 증대하면 한닭 판매량도 증대할 것"이라며 성도축산과 계약 체결을 계기로 도리한닭 사업이 더욱 번창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