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지자체(성명/논평)·교육
한국농수산대학,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Homeworking Day’ 운영
정부원격근무서비스(GVPN) 활용, 전체 근무자 중 1/3은 주 2일 재택근무
기사입력: 2020/09/09 [17:2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서영 기자

 


국립한국농수산대학이 교내에서 발생 가능한 N차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고 교직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Homeworking Day’를 운영하고 있다.

 

국립한국농수산대학은 코로나19가 확산한 2020년 초부터 부서별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운영했다. 그러다 코로나19 재확산이 시작된 8월 중순부터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운영하기 위해 Homeworking Day를 마련했다.

 

국립한국농수산대학이 운영하는 Homeworking Day는 부서별 필수 인원을 제외하고 전체 근무자 중 1/3은 일주일 가운데 이틀은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고 정부원격근무서비스(GVPN)를 활용해 집에서 근무하는 것이다.

 

국립한국농수산대학는 Homeworking Day 기간 교직원들이 원활하게 GVPN에 접속해 사무실과 똑같은 환경에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재택근무용 노트북을 대여하고 있다.

 

아울러 접속 환경을 수시로 점검해 이상 유무를 점검하고 이용 중 장애 발생 시 원격으로 지원을 하는 등 직원들의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있다.

 

한편 국립한국농수산대학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캠퍼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Homeworking Day 외에도 재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사이버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강서영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