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지자체(성명/논평)·교육
법제처, 인사와 조직 여성과장들이 이끈다
기사입력: 2020/02/14 [16:4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 왼족부터 김혜정 혁신행정감사담당관, 최성희 운영지원과장  © 월드스타


 법제처(처장 김형연)는 2월 17일 자로 법제처 여성 공무원으로서는 처음으로 인사를 담당하는 운영지원과장에 최성희 서기관(행시 제44회)을, 조직관리·혁신을 담당하는 혁신행정감사담당관에 김혜정 서기관(행시 제45회)을 발탁한다고 14일 밝혔다.

 

최성희 과장은 2002년 법제처에 발령받은 이후 뛰어난 업무능력을 바탕으로 행정심판, 법령심사, 법령해석 등 법제처 핵심 업무를 원활히 수행했으며 행정법제국 법제관, 경제법령해석과장, 법제교육과장, 법제정책총괄과장 등 법제처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특히 부드러운 성격과 뛰어난 의사소통 능력으로 법제처의 인사와 복무를 담당하는 운영지원과장에 적임이라는 평이다.

 

김혜정 담당관은 2003년 법제처에 발령받은 이후 법제지원국 법제관, 행정법제국 법제관 등을 거치며 법령심사 업무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했다. 최근에는 한-영 FTA 등을 심사해 적기에 국회에 제출되도록 하는 등 조약안 심사에 힘을 쏟았고 강한 추진력으로 서기관 시절 법제처 주요 사업인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사업을 이끌며 「민법」 등 기본법 알기 쉽게 새로 쓰기 사업을 총괄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