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부·국회·지자체(정책·법안·토론회)
경기도, 가뭄에 시달리는 대성동 마을에 임진강 물 공급 완료
기사입력: 2015/06/07 [09:38]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미경 기자
[월드스타 구미경 기자] 경기도와 농림축산식품부, 파주시가 가뭄피해가 심각한 민통선 내 대성동마을 농경지 370ha에 긴급 가뭄대책비 5억 원을 지원해 임진강 물을 공급했다.


 


대한민국 민통선 최북단 마을인 대성동마을은 휴전협정 당시 판문점 인근지역에 입주한 주민들로 마을이 형성됐으며 현재 50여 세대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다. 


 


대성동 마을 농경지는 어룡저수지, 김천말 저수지를 주요 물 공급원으로 사용해 왔으나, 2014년 강수량이 평년의 50% 정도인 593mm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평년의 68%인 114.7mm밖에 비가 오지 않아 저수지 사용이 어렵게 됐다. 대성동 마을은 지난겨울부터 하천물을 양수해 저수지에 물을 채웠지만 이마저 한계에 달해 현재 저수지가 고갈된 상태다. 때문에 대성동 마을 370ha의 농경지 중 74ha에서 모내기를 하지 못했으며, 앞으로 가뭄이 계속될 경우 이미 모를 낸 논도 어린모의 고사가 우려되는 상황.


 


이에 경기도와 농림축산식품부, 파주시는 긴급 가뭄대책사업비 5억 원을 지원해 통일대교 인근 간이양수장에서 대성동마을까지 관경 200mm, 약 8km의 송수관로를 연결해 안정적으로 농업용수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송유면 경기도 농정해양국장은 공사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신속하게 공사를 마무리한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농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수리시설 설치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월드스타 구미경 기자] wsnews@hanmail.net
※2015년 6월 이전 기사는 http://wsnews.net 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