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회·지자체(정책·토론회)
김영주 의원 "대한체육회, 폭력·성추행 징계 중 복직 재취업 시켜줘"
폭행·성추행 징계 후 해당 연맹 임원으로 재취업해
기사입력: 2018/10/23 [10:2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 최근5년간 징계 중 복지 및 재취업 대표사례     © 김용숙 기자


체육회 관계단체(회원종목단체 및 시·도체육회)와 스포츠공정위를 통한 징계 중 복직하거나 관계기관으로 재취업한 사례가 발견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의원(영등포갑)이 대한체육회로부터 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최근 5년간 체육계 관계단체와 스포츠공정위를 통해 징계받은 860건 가운데 징계 중 복직·재취업한 사례가 24건, 징계 후 복직·재취업한 사례가 299건으로 집계됐다.

 

이 중 폭행으로 징계받던 중 피해자가 있는 곳으로 다시 복직하거나, 성추행 혐의로 영구 제명된 전 국가대표 코치가 장애인실업팀 코치로 재취업하는 등 보복위험이나 제2차 피해자가 생길 위험에 놓인 경우가 있었으며 폭행과 성추행 혐의로 징계받은 뒤 해당 연맹 임원으로 재취업하거나 횡령으로 징계받던 중 보직을 바꿔 재취업시켜주는 사례도 발견됐다.

 

대한체육회 공정위원회 규정(제 40조 행정처리)에 의하면 자격정지 이상 징계받은 자들은 체육정보시스템을 통해 징계 기간 중 체육단체 활동을 제한해야 하지만, 실제 회원 종목 등 징계 등록 대상 286건 중 적정 기간(3개월) 내에 등록한 경우는 37건(12.9%)에 불과했다.

 

이에 김영주 의원은 "체육계는 폐쇄적인 구조로 이어져 폭행·성폭행을 당하더라도 보복이 두려워 숨기는 경우가 만연해 있다"라고 지적하고 "신성해야 할 스포츠계 내에 폭행·성폭행 문제는 가해자를 엄하게 벌하여 반드시 근절해야 한 다"라고 강조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