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시아·오세아니아
[뉴질랜드] 8월 20일 경제동향-부동산/사회/금융, 얼라이언스그룹(Alliance Group) 자사 Southland공장 100명의 해외근로자 도입 계획 등
기사입력: 2018/08/21 [10:0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미연 기자

뉴질랜드 정부에 따르면 모든 외국인의 국내 주택 구입을 금지할 예정이다. 국내 주택가격 상승을 억제하기 위한 조치이다.

최근 노동당(Labour)의 외국인 국내 주택구입 금지 법안이 통과되면서 거주지에 상관없이 뉴질랜드 시민만이 주거용 부동산을 구입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뉴질랜드 국내 최대 양사육 및 육가공대기업 얼라이언스그룹(Alliance Group)에 따르면 자사 Southland공장에 100명의 해외근로자를 수입할 계획이다. 

뉴질랜드육류가공업계노조는 얼라이언스의 해외근로자 도입을 반대하며 지역주민의 고용을 촉구하고 있다. 하지만 회사측은 숙련공이 필요하며 해외근로자가 더 적합하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뉴질랜드 ANZ은행에 따르면 정부가 중요한 인프라를 지원하기 위해 단기 부채를 늘려야한다고 주장했다. 인프라를 지원하기 위한 공공 및 민간 부문 간의 파트너십은 지연되고 있기 때문이다. 

장기적으로 국가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새로운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고 기존 인프라를 유지해야 하는 시점이라고 진단한다.



 

 

 

 

 

 

 

 

 

 

▲ANZ은행 로고

 

이미연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