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럽·중동·아프리카
[아프리카] 8월 20일 경제동향-농업/교통/금융, 케냐 Bidco Africa 2019년부터 콩과 해바라기 생산에 국내 농민 최소 5만명과 협업 계획 등
기사입력: 2018/08/21 [10:0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지하 기자

케냐 다국적 소비재기업 Bidco Africa에 따르면 2019년부터 콩과 해바라기 생산에 국내 농민 최소 5만명과 협업할 계획이다.  

해당사와 계약된 농민은 이미 2만5000명이기 때문에 2배로 확장되는 것이다. 수요는 상승하고 있지만 공급은 낮게 유지되어 현재 직면한 공급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목적이다. 

 

에티오피아 국영항공사 에티오피안에어라인(Ethiopian Airlines)에 따르면 2018년 8월 17일 나이지리아 신규 국영항공사인 나이지리아에어(Nigeria Air)의 운영에 참여할 계획이다. 

나이지리아 정부는 2018년 7월 신규 국영항공사인 Nigeria Air를 출범하며 최대 US$ 3억달러를 투자하고 운영할 전략적 파트너사의 모집 의향을 밝혔다. 

 

모바일 기반 국제송금서비스기업 월드레미트(WorldRemit)에 따르면 2018년 8월 케냐 모바일 네트워크기업인 Safaricom과 직접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파트너쉽을 통해 Safaricom의 이용자 2860만명의 M-PESA 모바일 계좌를 통해 즉석 국제송금이 가능하게 된다. 지난 수년간 급격히 성장한 M-PESA 계좌를 통한 글로벌 송금 규모를 높게 평가했다. 

 

 

 

 



▲월드레미트(WorldRemit) 로고 

 

김지하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