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남아시아
[필리핀] 군사조직 AFP(Armed Forces of Philippines), P2억페소 규모의 군병원 공사계약에 대한 감사 진행 중
기사입력: 2018/08/19 [10:47]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영서 기자

필리핀 군사조직 AFP(Armed Forces of Philippines)에 따르면 P2억페소 규모의 군병원 공사계약에 대한 감사를 진행 중이다. 현재 해당 사건의 조사는 군정보기관(ISAFP)가 담당하고 있다.

군부대의 공사에 '조직적인 부패'가 개입됐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 현재 149만페소 상당의 5건의 계약은 부정이 발각됐으며 12개 다른 계약건을 파악하고 있는 중이다.

 

일부 계약은 2016년에 체결됐지만 대부분은 2017년에 발생한 것이다. 일단 8월 13일 군병원장과 19명의 장교를 해고했다.  

현 두테르테 대통령은 2016년 취임 이후부터 마약이나 조직범죄와 전쟁도 벌이고 있지만 뿌리깊은 정부부패도 일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대의 부패는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가장 심각한 범죄행위라는 인식으로 대처하고 있다. 참고로 AFP(Armed Forces of Philippines)는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를 통제하고 운영한다. 

 

 

 

 

 

 

 



▲AFP(Armed Forces of Philippines) 로고

 

민영서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