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
국회고성연수원, 제헌 70주년 기념 명사 초청 특강 성료
제헌 70주년의 기록과 의미를 되새기다
기사입력: 2018/07/18 [16:4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 의정연수원은 7월 17일 오후 3시 국회고성연수원(강원도 고성군)에서 제헌 70주년 기념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에게 제헌 70주년의 기록과 그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준비했으며 대진중·고등학교, 동광중학교 학생들과 고성·속초 지역주민 등 총 120명이 참석했다.

 

국회사무처는 "명사로 초청된 국회입법조사처장을 역임한 임종훈 홍익대 교수는 '제헌 70주년, 앞으로의 70년을 이야기하다'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헌법 제·개정 역사와 헌법 개정 절차 및 방향 등의 내용을 강연했다"라며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서 지역주민들의 헌법에 대한 이해와 민주주의에 대한 참여의식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명사초청 특강을 통해 청소년 등 지역주민들과 제헌 70주년의 기록과 의미를 공유할 수 있었으며 국회고성연수원에서는 이 특강과 같이 지역 학생·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연수 사업도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문의 국회고성연수원 교육·연수담당(☎ 033-639-1346)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