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 6월 28일 경제동향-경제정책/금융, 필리핀 재정부 5월 재정적자 P329억페소 기록 등
기사입력: 2018/06/29 [11:2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영서 기자

필리핀 재정부에 따르면 2018년 5월 재정적자는 P329억페소를 기록했다. 4월 463억페소의 흑자를 기록했지만 적자로 전환된 것이다.

5월 재정적자를 기록했지만 재정지출은 전년 대비 12%, 재정수입은 전년 대비 13% 각각 증가했다. 하지만 5월 재정적자액은 전년 동월 334억페소에 비하면 2% 줄어들었다.

 

필리핀 국가식품청(NFA)에 따르면 국내 쌀가격을 안정 시키기 위해 80만5000톤의 쌀을 수입할 계획이다. 공개입찰을 통해 쌀을 수입할 방침이다.

현재 348개 민간기업, 협동조합, 농민단체 등이 정부의 쌀수입 입찰에 참여했다. 필리핀은 세계무역기구(WTO)와 협정에 따라 최소한 수량의 쌀을 수입해야 한다.

 

필리핀 글로브텔리콤(Globe Telecom)의 GCash에 따르면 홍콩 알리페이(AlipayHK)와 블렉체인기술을 활용해 송금서비스를 론칭했다. 시험서비스 3개월 동안 송금수수료는 면제된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디지털 지갑을 통해 돈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이번 송금서비스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글로브텔리콤(Globe Telecom) 로고

 

민영서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