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럽·중동·아프리카
[유럽] 6월 19일 경제동향-통계/금융, 영국 상공회의소(BCC) 2008년 경제성장율 1.3%로 하향조정 등
기사입력: 2018/06/19 [23:08]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진호 기자

영국 상공회의소(BCC)에 따르면 2008년 경제성장율을 1.3%로 하향조정했다. 기존의 전망치인 1.4%에서 0.1%포인트 내린 것이다.

또한 2019년 경제성장율 전망치도 1.4%로 내렸다. 글로벌 금융위기로 촉발된 불경기가 유지된 2009년 이후 가장 약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영국 금융기관 버진머니(Virgin Money)에 따르면 £17억파운드에 CYBG(Clydesdale and Yorkshire Banking Group)에 매각된 것으로 드러났다. 

양사가 합병할 경우 고객은 600만명에 달하는 대규모 은행으로 변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버진머니(Virgin Money)의 주식 1주당 새로운 CYBG(Clydesdale and Yorkshire Banking Group) 주식 1.2125주가 배당된다.

 

영국 제약회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에 따르면 맥아음료 브랜드인 홀릭스(Horlicks)를 £30억파운드에 매각할 계획이다. 미국의 코카콜라가 인수에 관심을 표명하고 있기 때문이다.

홀릭스(Horlicks)는 맥아에 우유를 섞은 음료로 개발된지 145년이 넘었다. 코카콜라 외에도 크래프트 하인즈와 네슬레도 인수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로고

 

민진호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