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럽·중동·아프리카
[유럽] 6월 15일 경제동향-자동차, 다임러(Daimler) 정부로부터 77만4000대의 디젤차량 리콜 명령 등
기사입력: 2018/06/16 [23:0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진호 기자

독일 자동차제조업체 다임러(Daimler)에 따르면 정부로부터 77만4000대의 디젤차량을 리콜하라는 명령을 접수했다. 독일에서만 대상차량이 23만8000대에 달한다.

대상 모델은 메르세데스 C-Class, Vito, GLC 모델 등이다. 부품의 문제가 아니라 소프트웨어의 오류라는 것이 다임러의 설명이지만 명확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영국 자동차제조업체 재규어(Jaguar)에 따르면 랜드로버 디스커버리(Land Rover Discovery)의 생산시설을 슬로아바키아로 이전할 계획이다.

현재는 영국에 있지만 브렉시트에 대한 불확실성, 디젤게이트 이후 디젤차량의 판매감소 등이 주요인이다. 수백개의 일자리가 사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영국 자동차제조업체 롤스로이스(Rolls-Royce)에 따르면 구조조정으로 4600명을 해고할 계획이다. 중간관리자와 지원부서 인력이 주요 대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구조조정은 2019년에 걸쳐서 진행되며 2020년 중반에는 완전히 종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구조조정에는 £5억파운드의 예산이 투입된다.

 

 

 

 

 

 

 



▲롤스로이스(Rolls-Royce) 로고

 

민진호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