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 6월 12일 경제동향-금융/경제정책, 필리핀 중앙은행(BSP) 2019년초까지 인플레이션 정상적 회귀 전망 등
기사입력: 2018/06/14 [01:3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영서 기자

필리핀 중앙은행(BSP)에 따르면 2019년초까지 인플레이션이 정상적으로 회귀할 전망이다. 2018년 5월 기준 연간 인플레이션이 4.6%를 기록했다.

통화위원회는 6월 21일 기준금리를 올릴 것인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지난번 회의는 5월 초에 개최됐는데 기준금리를 25베이시스포인트 올렸다.

 

필리핀 관세청(BOC)에 따르면 클라크 공항에서 P1억2000만페소 상당의 마약을 압수한 것으로 드러났다. 메스암페타민계열로 필리핀에서는 샤부라고 부른다.

마약은 총 17.7킬로그램으로 수십만명이 투약하고도 남을 양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수입되는 의자 속에 숨겨져 있었다.

 

필리핀 건강보험공단(PhilHealth)에 따르면 정신상담을 건강보험에 포함시키라는 요구에 직면했다. 상원에서 정신병으로 자살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요구한 것이다.

일반 국민들도 정신상담에 대한 비용을 보조받으면 자살자가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건강보험공단(PhilHealth)은 P7800페소의 요금으로 정신과 행동의 장애로 인한 실제 공격의 경우로 병원에 입원할 경우 비용을 지불한다.

 

 

 

 

 

 

 

▲건강보험공단(PhilHealth) 로고

 

민영서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