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시아·오세아니아
[인도] 6월 12일 경제동향-경제정책/관광, 니라브 모디(Nirav Modi) 영국 런던으로 정치적 망명 신청 등
기사입력: 2018/06/14 [01:3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은혜 기자

인도 정부에 따르면 2018년 6월 10일 니라브 모디(Nirav Modi)가 영국 런던으로 정치적 망명을 신청했다. 니라브 모디는 국내 보석그룹의 주요 경영인으로 2018년 국내 US$ 20억달러 이상의 사기사건에 연루돼 있다. 
 
영국 내무부는 개별 사건에 대한 정보를 밝히지 않았다. 국내 상위 2위 국영은행인 PNB(Punjab National Bank)는 2018년초 모디가 운영하는 2개 보석그룹이 약 22억달러를 사취했다고 발표했다. 

 

인도 정부에 따르면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출국 시 공항에서 물품서비스세(GST)를 환급할 계획이다. 국내에서 구매한 물품이 대상이다. 

초기에는 국내 대형 소매업체에서 관광객들이 구매한 것에만 한해서 출국할 때 공항에서 GST가 환급됐다. GST 환급은 GST 법규에 포함되나 아직 운영되지 않았다. 

 

인도 SFIO(Serious Fraud Investigation Office)에 따르면 2018년 6월 9일 11만3000개 이상의 유령기업 목록을 작성했다. 정부의 검은 돈 색출정책에 따른 준비 과정이다. 

데이터 베이스에 따라 8만개 이상의 기업이 유령 기업으로 의심됐다. 이중 불법 행위는 1만6537건으로 조사됐다. 


 

 

 

 

 

 

 

 

 



▲SFIO(Serious Fraud Investigation Office) 로고 

 

박은혜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