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
카카오페이지, 최초 드라마코믹스 작품 '김비서가 왜그럴까'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 2018/06/05 [09:0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수연 기자


 카카오페이지가 최초의 드라마코믹스 작품인 <김비서가 왜그럴까>의 캠페인 '김비서의 모든 것'을 진행한다.

 

<김비서는 왜그럴까>는 5천만 뷰 조회수를 돌파하며 흥행 검증된 원작 소설IP(지적재산권)를 웹툰으로 재탄생시키는 '노블코믹스' 작품이었고 누적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한 웹툰 인기에 힘입어 드라마화를 결정, '드라마코믹스'까지 발전한 카카오페이지 최초의 사례다.

 

최근 영화에 이어 예능, 드라마 서비스를 오픈하며 영상 서비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카카오페이지는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인기 IP를 웹소설, 웹툰, 영상 등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게 함으로써 이용자에게 다양한 콘텐츠 경험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대표IP <김비서가 왜그럴까>의 경우, 드라마화가 결정된 후tvN과 손잡고 적극적인 공동마케팅을 진행, 카카오 드라마 생중계 사상 최고 수치를 기록한 제작발표회 및 드라마챗 생중계 진행 등 방송 전부터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6월 6일<김비서가 왜그럴까>의 드라마 론칭을 기념해 6일 하루 동안 해당 작품의 전용2,000 포인트를 증정, 다시보기 서비스를 전국민 선물로 제공한다. 매주 주말마다 최신 영화 2편씩을 전 국민에게 무료로 선물하는 영화 이벤트 '무비데이'에 이은 새로운 드라마 이벤트다. 전용2,000포인트는 당일 해당 드라마 페이지에서 '받기' 버튼을 누르면 즉시 지급되며 다시보기가 업로드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는 전체 영상을 구간별로 선택, 구매해 볼 수 있게 만든 P&P(Pause & Play) 방식을 적용한 작품으로 구간별 감상이 가능하고 전용 2,000포인트를 지급받은 이용자는 1회 이상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또 카카오페이지는 매주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에 리뷰 댓글을 달면 베스트 댓글을 남긴 이용자에게 1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이용자들과 소통한다.

 

원작 소설과 웹툰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드라마 방영 전 카카오페이지 이용자들의 이름 공모를 통해 <김비서가 왜그럴까> 팬클럽 '최강비서단'이 탄생된 가운데 팬덤 콘셉트의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는 495만 명의 웹툰 구독자와 150만 명의 원작 소설 구독자들이 드라마를 위한 지원군이 되어 준다는 콘셉트로 드라마 방영 기간 드라마를 감상한 유저 수 100만, 드라마 관련 댓글 10만 개를 달성하면 카카오페이지가 '최강비서단' 이름으로 드라마 촬영 현장에 커피차를 지원하는 이벤트이다. 이 외에도 '최강비서단'만을 위한 카카오페이지 캐시 선물 등 다양한 증정 프로모션을 계획했다.

 

드라마가 본격 전개되는 6월 중순에는 웹툰 <김비서가 왜그럴까>의 캐릭터를 소재로 남녀 간 밀당을 표현한 이모티콘 이벤트도 진행한다. 원작 웹툰, 원작 소설 또는 드라마 미리보기를 3화 이상 감상하면 지급한다.

 

한편 카카오페이지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를 시작으로 독자적으로 보유한 인기 IP를 드라마로 옮기는 '드라마코믹스' 제작을 더욱 활발하게 진행하고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민수연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