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시아·오세아니아
[뉴질랜드] 5월 15일 경제동향-유통/정부정책, 카운트다운(Countdown) 국내 최초 비닐 포장지 없앤 제품 도입 예정 등
기사입력: 2018/05/15 [17:4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미연 기자

뉴질랜드 할인체인점 카운트다운(Countdown)에 따르면 국내 최초로 비닐 포장재를 없앤 제품 진열구역을 도입할 예정이다. 

카운트다운은 네덜란드 최초의 비닐 없는 수퍼마켓으로 탈바꿈한 에코플라자(Ekoplaza)의 사례를 벤치마킹할 계획이다.

 

뉴질랜드 노동당(Labour)에 따르면 해외직구에 대한 GST 부과를 NZ$ 400달러 이하로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내 소매업체들을 위해서도 평등한 시장가격 형성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GST로 인해 해외에서 구매하는 제품 중에는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보다 품질 대비 가격이 더 저렴해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다. 

 

뉴질랜드 경찰청(NZ Police)에 따르면 DHL이라고 하며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사기전화를 조심해야 한다고 공지했다. DHL은 독일의 글로벌 화물운송 및 택배업체로 국내에서도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경찰청은 자동화된 전화사기를 신고한 사람들로부터 여러번 전화를 받았다. 자동화된 전화는 중국인의 억양이었고 DHL로부터 왔다고 주장한다고 밝혔다.

 



 

 

 

 

▲뉴질랜드 경찰청(NZ Police) 로고

 

이미연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