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럽·중동·아프리카
[유럽] 5월 10일 경제동향-유통/통신/금융, 스웨덴 글로벌 가구업체 이케아(Ikea) 직원 110명 해고 예정 등
기사입력: 2018/05/11 [01:0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지하 기자

스웨덴 글로벌 가구업체 이케아(Ikea)에 따르면 직원 110명을 해고할 계획이다. 전자상거래에 대한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지난 여름부터 직원 150명에게 글로벌 기능을 수행하도록 요구했다. 스웨덴뿐만 아니라 벨기에, 네델란드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도 줄일 방침이다.

 

영국 통신기업 버진미디어(Virgin Media)에 따르면 스완지 사무소를 폐쇄할 계획이다. 이로써 800명의 직원이 해고될 상황에 처해진 것으로 드러났다.

회사는 2019년 가을까지 £ 4000만파운드를 3년간 투자해 기존 사무소 운영을 중단하고 새로운 건물을 인수할 방침이다. 

 

 

 

 

 



▲통신기업 버진미디어(Virgin Media) 로고

 

영국 중앙은행(Bank of England)에 따르면 2018년 4월 서비스산업의 위축으로 인해 기준금리를 동결할 방침인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 기준금리는 0.5%이다. 현재 영국 경제는 지난 5년내 최저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의 구매관리자지수(PMI)는 상승하고 있다.


김지하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