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 5월 10일 경제동향-통계/ICT, 인도네시아 통계청 1분기 투자와 소비 확대로 경제성장률 5.06% 상승 등
기사입력: 2018/05/11 [01:0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영서 기자

인도네시아 통계청(BPS)에 따르면 2018년 1분기 연간 경제성장률은 5.06%로 집계됐다. 지난해 동기에 비해 0.05%P 소폭 상승됐다.

경제성장의 주요인은 투자와 소비에서 비롯됐다. 근 2년간 인프라 건설에 집중하고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투자액만 전년 대비 7.95% 늘어났다.

 

인도네시아 항공·호텔 예약서비스업체 Traveloka에 따르면 2018년 5월 식당정보 제공서비스앱(app) 'Traveloka Eats'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호텔정보를 비롯한 각종 관광교통정보를 제공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식당정보도 제공하겠다는 목적이다. 기존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확장한 셈이다.

 

인도네시아 정보통신부에 따르면 2018년 5월 국민 1인당 휴대폰 '가입번호수 상한제'를 폐지하고 무제한으로 전환하겠다고 결정했다.

기존의 규정상 1인당 등록할 수 있는 휴대전화번호는 3개까지다. 그런데 이 규정으로 통신공급업자들의 수익 성장이 제한됐던 것이다.



 

 

 

 

 

 

 

 

▲정보통신부 로고

 

민영서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