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시아·오세아니아
[뉴질랜드] 4월 12일 경제동향-부동산/경제정책/ICT, Colliers International 2017년 하반기 오클랜드 신규 아파트가격 30% 하락 등
기사입력: 2018/04/12 [23:5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미연 기자

글로벌 컨설팅회사인 Colliers International에 따르면 2017년 하반기 뉴질랜드의 오클랜드 신규 아파트가격이 30%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다.

오클랜드 중심상업지구(CBD)의 평균 아파트 호가는 $NZ 130만달러에서 110만달러 이하로 떨어졌다. 2017년 상반기에는 3% 하락세를 기록했다.

 

뉴질랜드 국세청(Inland Revenue)에 따르면 $NZ 19억달러를 투자해 현금사업자의 세원추적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일부 비양심적인 중소기업들이 수입을 보고하지 않거나 과도하게 세금공제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중소기업은뉴질랜드 경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세원추적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뉴질랜드 사물인터넷연맹(IoT Alliance)에 따르면 농업부문에 사물인터넷을 도입할 경우 $NZ 5억7000만달러 경제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정부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다영한 산업분야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파일롯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농업도 연구분야 중 하나이다.

 

 

 

 



▲사물인터넷연맹(IoT Alliance) 로고

 

이미연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