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럽·중동·아프리카
[유럽] 3월 12일 경제동향-유통/교통/미디어, 영국 소매업체 뉴룩 점포 60개를 폐쇄 계획 등
기사입력: 2018/03/12 [16:1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지하 기자

영국 소매업체 뉴룩(New Look)에 따르면 경영부진을 이유로 점포 60개를 폐쇄하고 1000명 직원 해고할 계획이다. 전체 직원은 1만500명에 달한다.

또한 높은 임대료가 경영악화의 원인으로 지목되면서 점포 소유주와 협의해 400개의 점포에 대한 임대료를 인하할 예정이다.

 

글로벌 항공기제조업체 에어버스(Airbus)에 따르면 브렉시트(Brexit) 이후 관세조정이 없으면 영국을 떠날 예정이다. 현재 영국에서 1만5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항공기 날개 등 관련 부품을 만들고 있지만 관세 부과 등으로 경쟁력을 잃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최종 조립을 위해서는 프랑스나 독일로 완제품을 보내야 한다.

 

영국 방송사 채널 4(Channel 4)에 따르면 런던 외곽으로 300명의 직원을 재배치할 계획이다. 정부가 방송국의 본부를 줄이고 창조적인 허브를 늘리라고 요구하기 때문이다.

대규모 본부보다는 소규모로 여러개의 허브를 운영할 경우 창의성이 증대된다고 믿고 있다. 현재 런던 본부에는 85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데 남는 공간은 협력업체에 제공할 방침이다.

 

 

 

 

 

 

 



▲방송사 채널 4(Channel 4) 로고

 

김지하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