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본
[일본] 3월 8일 경제동향-자동차, 도요타자동차계 부품기업 아이신그룹(アイシングループ) 약 55억엔 벤처투자펀드 설립 등
기사입력: 2018/03/08 [18:49]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수민 기자

일본 도요타자동차(トヨタ自動車)에 따르면 JXTG에너지 등 11개사와 2022년도 까지 신규 수소스테이션 80곳을 추가로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수소주행 연료전지차(FCV) 보급 확대를 위해 현재 100개소인 수소스테이션 정비를 통해 늘려 나간다는 전략이다. 수소스테이션 정비는 합자회사 일본수소스테이션네트워크사가 추진한다.

 

일본 자동차기업 닛산(Nissan)에 따르면 2018년 3월 '로보택시(robotaxi) 서비스'에 대한 테스팅을 시행할 예정이다. 로보택시는 현재 글로벌 자동차 및 인터넷기술업체들이 연구하고 있는 자율주행택시로 무인택시라고도 불리고 있다.

당사의 테스팅은 요코하마에서 시행되며 도심 속에서 3마일(약 4.8킬로미터) 거리의 목적지까지 승객을 운송하는 것이다. 안전상 필요할 경우 전문 운전자를 합승시켜 시범운행될 계획이다. 물론 모든 탑승자는 이번 실험의 중요한 데이터가 된다.

 

일본 변속기 등 자동차부품 제조 전문기업 아이신그룹(アイシングループ)에 따르면 아이신세이키(アイシン精機)와 아이신AW(アイシン・エィ・ダブリュ)이 약 55억엔의 벤처투자펀드를 설립했다. 

전기자동차(EV) 및 자동운전차량, 라이드공유서비스 등 자동차산업에서 신흥기술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페녹스벤처캐피탈과 협력을 통해 글로벌 최첨단 기술 접근 속도를 가속화하고, 자동차 산업의 수준향상을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아이신그룹(アイシングループ) 로고

 

최수민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