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본
[일본] 광고 및 마케팅 전문기업 Criteo, 2017년 4분기 스마트폰 이용 EC사이트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
기사입력: 2018/03/08 [18:26]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수민 기자

일본 광고 및 마케팅 전문기업 Criteo에 따르면 2017년 4분기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자상거래(EC) 사이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테블릿을 이용한 EC사이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다. PC를 이용한 EC사이트 매출은 전년 대비 10% 줄어들었다. 

2017년 4분기 어플을 제외한 스마트폰 및 테블릿을 이용한 매출액이 전체의 약 56%를 차지했다. 전년 동기 51% 대비 5%P 증가했다.

이중 건강 및 미용 소매업자의 스마트폰 및 테블릿 이용 EC 매출액은 68%로 집계됐다. 패션 및 럭셔리 상품이 61%를 차지했다. 

또한 2017년 4분기 동북아시아 지역 모바일 매출의 66%가 어플을 이용해 결제했으며 모바일웹 이용은 34%를 점유했다.

동북아시아 지역 EC사이트 이용 디바이스는 PC가 전체의 52%로 집계됐다. 모바일 웹이 27%, 어플이 21%를 각각 기록했다.


 

 

 


▲Criteo 로고

 

최수민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