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부·국회·지자체(정책·법안·토론회)
충남도, '들녘경영체' 육성 사업 지원 접수
기사입력: 2018/03/08 [09:17]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충남도가 내년부터 추진하는 '들녘경영체' 육성 사업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법인 등의 신청을 시군을 통해 3월 말까지 접수한다.

 

들녘경영체는 공동 영농조직을 구성, 50㏊ 이상 들녘(논)에서 25인 이상 농업인이 참여해 육묘부터 수확까지 생산 과정 전부 또는 일부를 공동 수행하는 농업법인이나 농협조직 등을 말한다.

 

2009년부터 도내 41개 들녘경영체가 이 사업을 통해 공동농업경영 계획, 농자재 공동구매, 효율적인 농기계 이용으로 생산비 절감, 고품질 쌀 생산·안정적 공급 등 성과를 거뒀다.

 

2019년 추진하는 들녘경영체 육성 사업은 크게 △교육·컨설팅 지원 △시설·장비 지원 △사업 다각화 지원 등 3개 분야로 나뉜다.

 

세부 지원내용은 교육·컨설팅 지원의 경우 농가 조직화, 공동영농작업 효율화를 위한 것으로 1곳당 2,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시설·장비의 지원 사업은 공동육묘장·방제기 등 생산과정에 필요한 시설·장비를 영농규모에 따라 2억 원에서 최대 4억 원까지 지원한다.

 

사업다각화 사업은 논 이용의 다양화를 위한 타 작물 재배, 가공·체험·관광과 같은 새로운 분야와 연계를 지원하는 것으로 최대 2년간 10억 원까지 지원한다.

 

도는 3월 말까지 도내 희망 들녘경영체의 지원을 받아 9월 1차 대상을 추린 뒤 예산 확정 및 사업자 준비상황 점검을 거쳐 2018년 말께 최종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들녘경영체 육성 사업은 규모화·조직화한 공동경영을 통해 농가의 소득을 높이고 생산비를 절감, 식량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라며 도내 관심 있는 들녘경영체의 적극적인 신청을 당부했다.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