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자동체 제조기업 BMW에 따르면 2018년 1월 중국시장내 BMW, MINI 브랜드 차량 판매대수는 5만4675대로 전년 동월 대비 6.5% 증가했다. 아시아 지역 판매량 중 약 77%를 점유했다.
2018년 1월 BMW, MINI, 롤스로이스 등 글로벌 시장 판매대수는 16만9538대로 전년 동월 대비 3.8% 늘어났다.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량 증가 영향으로 단월 판매량 최고치를 기록했다.
중국 자동차 제조기업 지리자동차(吉利汽车)에 따르면 2018년 1월 자동차 판매량은 15만51054대로 전년 동월 대비 51% 급증했다.
이중 동월 해외 수출차량은 1054대로 전년 동월 대비 6.0% 늘어났다. 중국 내 판매량은 15만4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52% 증가했다.
▲지리자동차(吉利汽车) 로고
중국 국무원국자위(国务院国资委)에 따르면 2017년 중앙기업의 실현영업수입은 26조4000억위안으로 전년 대비 13.3% 증가했다.
동기간 이윤총액은 1조4000억위안으로 전년 대비 15.2% 늘어났으며 5년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지난 2017년말 기준 중앙기업의 자산총액은 54조5000억위안으로 2012년말 이후 73.8% 성장했다.
박진호 기자 wsnews@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