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럽·중동·아프리카
[아프리카] 2월 21일 경제동향-금융/교통/광업, 탄자니아 금광기업인 Acacia Mining 탄자니아 광업 지분 매각 검토 등
기사입력: 2018/02/22 [00:37]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지하 기자

나이지리아 정부에 따르면 세계은행(WB)이 국내 전력부문 재개발 프로그램(PSRP)에 US$ 26억달러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PSRP는 전력부문에 대한 재정능력을 재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정부 주도로 향후 5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송전, 소비자 불만사항 개선, 에너지 손실의 감축 등이 주요 목적이다.

나이지리아 항공사 다나에어(Dana Air)에 따르면 토고 항공사인 Asky Airlines와 인터라인 협약(interline agreement)을 체결했다. 

인터라인 협약은 각 항공사가 제휴를 통해 각 항공사 코드는 유지하는 동시에 각각 운영하는 노선을 연계해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협약을 통해 Dana는 새로운 기체를 항공편에 추가할 예정이다. 

 

탄자니아 금광기업인 Acacia Mining에 따르면 탄자니아 광업 지분의 일부 혹은 전체 매각을 고려 중이다. 중국의 진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합의과정은 초기 단계에 있으며 합의에 도달할 수 있을지는 아직까지 확실치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탄자니아 정부와 Acacia 지분의 64.9%를 소유한 Barrick Gold와의 합의도 이뤄져야 하기 때문이다. 

 

 

 

 

 

 

 

 



▲Acacia Mining 로고 

 

김지하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