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남아시아
[인도네시아] 2월 19일 경제동향-자동차/경제정책, '메르세데스-벤츠(MBI)' 자동차협회 탈퇴 결정 등
기사입력: 2018/02/19 [22:16]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영서 기자

인도네시아 자동차협회(Gaikindo)에 따르면 2018년 2월 '메르세데스-벤츠 인도네시아(MBI)'가 협회에서 탈퇴하기로 결정했다.

협회측에서 판매정보를 포함한 기업정보의 일부 데이터를 매달 제공하라고 요구했으나 MBI측에서 이를 거부하면서 갈등이 발생된 것이다.

 

인도네시아 관세청(DJBC)에 따르면 최근 국제공항을 통해 소량품을 불법 운반하는 대가는 1건당 약 17만루피아인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주안다국제공항(Juanda Airport) 제2터미널에서 전기밥솥 포장재 안에 샤브샤브용 육류를 밀반입하려다 적발한 사례가 있었다.

 

 

 

 

 

 

 

 



▲관세청(DJBC) 로고

 

인도네시아 재무부에 따르면 지진, 홍수 등 자연재해로 인한 경제적 피해는 연간 405조루피아로 추산된다. 국내총생산(GDP) 중 3.0%에 해당하는 경제력이다.

특히 세계 최대 도서국가인 동시에 129개의 화산지대를 보유하고 있어 지진에 크게 노출돼 있다. 문제는 인프라 개발시기에 지진은 매우 위험한 요소로 작용된다는 점이다.

 

민영서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