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시아·오세아니아
[인도] 2월 13일 경제동향-금융/유통, ONGC Videsh 아랍에미리트(UAE) 자쿰(Zakum)유전 지분 10% 인수 등
기사입력: 2018/02/14 [10:0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은혜 기자

인도 국영석유기업 ONGC Videsh에 따르면 아랍에미리트(UAE) 자쿰(Zakum)유전의 지분 10%를 인수했다. ONGC는 국내기업을 중심으로 컨소시엄을 결성해 지분인수를 완료한 것이다. 

정부는 국영기업을 중심으로 해외 유전 개발과 인수를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아부다비(Abu Dhabi)의 원유자산에 대해서 처음으로 맺은 계약이다. 계약기간은 40년이다. 

 

인도 증권거래소에 따라면 싱가포르주식거래소(SGX)에 주가와 채권 관련 정보를 제공하던 것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그동안 인도증시에 상장된 주식 거래를 중개했지만 어려워진 것이다.  

증권거래소는 갑작스럽게 관련 승인계약을 취소했다. 싱가프로거래소에서 2월 5일부터 상위 50권 인도증권 도입을 시도한 것이 주요인이다. 

 

인도 온라인 요식업체 Foodpanda에 따르면 배달 네트워크 강화를 목적으로 40억루피를 투자할 계획이다. 해당사는 2017년 12월 국내 택시업체인 올라(Ola)에 인수됐다.   

기술향상을 포함해 소비자, 파트너쉽을 맺은 식당 간의 서비스를 향상하고 경험을 축적할 방침이다. 향후 12~15개월 동안 배달자 2만5000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Foodpanda 로고 

 

박은혜 기자 wsnews@daum.net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