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럽·중동·아프리카
[아프리카] 2월 9일 경제동향-농업/기업경영전략, 나이지리아 정부 국내 팜오일 부문 운영난 전망 등
기사입력: 2018/02/09 [23:1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지하 기자

나이지리아 정부에 따르면 국내 팜오일 부문 운영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말레이시아 정부가 2018년 1월부터 3개월 간 팜오일 수출세를 연기했기 때문이다.  

2018 회계연도 말레이시아 국내 생산량이 충분해 수출 수요를 초과했기 때문이다. 재고량을 감소하기 위한 목적이다. 수입산 가격인하에 따라 국내 생산업체들의 실적하락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기업 OLX에 따르면 구조조정 계획에 따라 케냐와 나이지리아 지사를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온라인 시장 경쟁에 따른 운영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목적이다. 

지사 폐쇄에도 불구하고 운영은 계속해서 진행될 방침이다. 해당 지사의 직원들은 2018년 3월부터, 경영진은 4월부터 해고될 예정이다. 폐쇄결정에 따른 직원 해고 수는 명확하게 정해지지 않았다. 

 

글로벌 석유기업 Anadarko Petroleum에 따르면 모잠비크의 가스 프로젝트 계약의 50%를 확보한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지역은 해안 근처에 위치한 Offshore Area 1이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프로젝트 지역의 액화천연가스(LNG) 수출을 늘릴 계획이다. 프로젝트가 성공할 시에 글로벌 천연가스 수출국 4위로 부상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Anadarko Petroleum Corp 로고 

 

김지하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