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동차산업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2월 중국 자동차시장은 춘절 및 계절적 영향으로 전반적인 하락세를 기록했다.
그러나 외국 브랜드와 비교해 로컬브랜드의 판매는 상대적으로 확대된 것으로 밝혀졌다. 상위 10대 로컬브랜드 매출은 10대 합작브랜드의 1.7배에 도달했다.
창청자동차는 2월 판매량이 동기 대비 14.5% 상승해 5만9301대 기록했다고 밝혔다. SUV 판매량은 21.16% 대폭 상승한 반면 승용차는 26.40% 하락세를 기록했다.
창안자동차는 2월 자동차 생산 20만1788대로 2015년 2월 대비 3.24% 감소했다. 판매 또한 4.95% 감소해 21만2488대 기록했으며 춘절 연휴의 영향이 직접적인 원인으로 분석된다.
장화이자동차(JAC)는 춘절 영향에도 불구하고 2월 판매량이 2015년 동기 대비 42.7% 대폭 상승해 5.61만대 기록했다고 밝혔다. SUV가 전체의 절반에 가까운 2.58만대 판매돼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