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
행당 제7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건축심의 통과
기사입력: 2015/12/25 [13:37]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대원 기자

[월드스타 김대원 기자] 서울시(시장 박원순) 주택건축국 건축기획과는 24일 제34차 건축위원회에서 성동구 행당동128번지 일대 행당제7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계획안을 통과시켰다.

 

▲ 행당 제7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건축심의 통과.     © 김대원 기자

 

심의를 통과한 행당 제7구역은 남측에는 한신휴아파트 및 행당6구역 재개발이 추진 중이며, 동측에는 서울숲더샵 및 한양대학교, 덕수고등학교가, 서측에는 무학중·고등학교, 행당초등학교가 있어 교육환경이 양호하다.

 

특히 반경 1km 인근에 2호선(왕십리역, 한양대역), 5호선(행당역)이 접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 위치도.     © 김대원 기자

 

서울시는 "인근에 접한 서울숲더샵(42층)과 행당6구역 재개발(39층)과 연계된 자연스러운 스카이라인 계획을 통한 생동감있는 입면구성과 색채를 계획했다"며 "인접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간 공공보행로를 단지 내부에 설치해 주거단지와 녹지를 연계한 자연 및 지역 친화형 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시는 한편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중·소형 주택을 계획해 다양한 사회구성원의 주택 수요에 부응하도록 했다.

 

▲ 조감도.     © 김대원 기자

 

또한, 각각의 단지는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도서관 등 지역 주민과 함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주민공동시설을 개방함으로써 열린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월드스타 김대원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