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EBS 육아학교 Pin, 카카오 다음TV팟 방송
기사입력: 2015/11/23 [09:09]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수지 기자
▲ 카카오가 운영하는 다음tv팟에 방송 중인 EBS 육아학교 Pin.     © 월드스타


[월드스타 이수지 기자] 육아방송 'EBS 육아학교 Pin'이 카카오가 운영하는 다음TV팟을 통해 인터넷 라이브 방송 중이다.

 

전문가들의 참여로 믿을 수 있는 육아 정보를 제공하고 그동안 방송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육아 정보를 만날 수 있어 불확실한 정보로 인한 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 신뢰도 1위 EBS가 만드는 육아 개인 방송. 국내 최고의 육아 멘토들이 엄마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만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 30분, EBS 육아학교 Pin은 다양한 주제로 육아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전한다.

 

23일(월)에는 아동심리상담전문가 이영애 소장(원광 아동상담센터)과 놀이치료사 김헤진 선생님이 함께한다. 두 사람은 사회성 9부작 중 3부로 엄마와 아이의 애착 다지는 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어디서든 사랑받는 아이로 키우는 법을 들어본다.

 

24일(화)에는 영유아 식품전문가 김명희 소장(김명희 식품과학 연수소)과 바지락 요리에 관해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아이를 위한 바지락 전과 바지락 찜, 어른을 위한 바지락 가락국수 볶음을 만들어 본다.

 

25일(수)과 26일(목)에는 산부인과 전문의 최안나와 함께 청소년 자위에 관한 오해와 진실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서효인 시인과 바스티앙 비베스의 그래픽 노블 <폴리나>를 읽는 시간을 가진다.

 

27일(금)에는 개그맨 현병수가 SNS 마케터 박세인 대표(친절한 세인 씨)와 함께 SNS로 행복해지는 육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 EBS 육아학교 Pin 방송 정보
월요일 - 이영애의 <우리 아이 마음 읽기>
아동심리상담전문가 이영애 소장(원광 아동상담센터)이 아이의 사회성 9부작을 방송 중이다. 3부는 놀이치료사 김혜진 선생님을 모셔 엄마와 아이의 애착 다지는 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엄마와 애착 관계가 잘 형성된 아이가 사회성도 좋다. 어디서든 사랑받는 아이로 키우는 법, 이영애 소장에게 묻는다.

 

화요일 - 김명희의 <1+1 밥상>
영유아 식품전문가 김명희 소장(김명희 식품과학연구소)이 요리 초보 정우 엄마와 함께 바지락 요리를 만든다. 아이 밥상을 위해서는 바지락 전과 바지락 찜을, 어른 밥상을 위해서는 바지락 가락국수 볶음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바지락으로 만드는 간편 요리. 밥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의 철분 보충을 위해서도 좋다.

 

수요일 - 최안나의 <엄마 性 아이 性>
산부인과 전문의 최안나가 자위 3부작을 방송 중이다. 2부는 청소년 자위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아이의 자위에 대해 걱정하거나 난감해하는 부모들이 많다. 또한 청소년 자위에 대한 오해도 많다. 정말 자위하면 키가 안 클까? 어디서도 듣지 못했고 묻지 못했던 이야기를 최안나 선생님과 나눠보자.

 

목요일 - 서효인의 <육아하며 읽기 좋은 책>
시인 서효인이 바스티앙 비베스의 그래픽 노블인 <폴리나>를 읽는다. <폴리나>는 '폴리나 울 리노프'라는 이름을 가진 어린 소녀가 명성 있는 안무가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려낸 만화. 독특한 선으로 춤을 묘사한 여러 장면이 특히 빼어나다. 폴리나의 성장을 돕는 '보진스키' 선생님을 통해 한 예술가가 성숙해지는 과정을 볼 수 있다.

 

금요일 - 현병수의 <무엇이든 물어볼게요>
개그맨 현병수가 SNS 마케터 박세인 대표(친절한 세인 씨)를 모셔 SNS로 행복해지는 육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아이 키우는 엄마라면 누구나 하나씩은 하고 있는 SNS. SNS로 아이가 성장하는 과정을 기록하고 SNS에 있는 아이 사진을 매개로 가족을 단합한다. 현명한 SNS 활용법으로 엄마의 자존감을 높이는 법을 박세인 대표에게 묻는다.

 

[월드스타 이수지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