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체육/관광
원주시립교향악단, '국제콩쿨 입상자 영 아티스트 콘서트' 개최
2025년 7월 11일 오후 7시 30분, 치악예술관
기사입력: 2025/07/02 [07:5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인갑 기자

 원주시립교향악단(상임지휘자 정주영)은 차세대 클래식 스타들과 함께하는 제102회 기획연주회 '국제콩쿨입상자 영 아티스트 콘서트'를 2025년 7월 11일 오후 7시 30분 치악예술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클래식 음악계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연주자들을 조명하는 자리로 국내외 유수 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낸 기타리스트 정준영, 피아니스트 배재성, 피아니스트 홍석영  세 명의 유망주가 협연자로 출연한다.

 

 

먼저, 클래식 기타리스트 정준영은 독일 로베르트 슈만 뒤셀도르프 국립음대에서 학사 과정을 최고 학점으로 졸업했다. 유럽 각지의 유명한 콩쿠르에서 상위 입상한 실력자이며 2025년 10월부터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에서 최고연주자 과정을 밟을 예정이다.

 

피아니스트 배재성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최근 서울국제음악콩쿠르에서 5위와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국제무대에도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고 예술의 전당 등 국내 유명홀에서 활발히 연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피아니스트 홍석영은 12세에 영산 양재홀 영아티스트콘서트 독주회로 데뷔했다. 국내와 해외 유수의 무대에서 꾸준히 음악 경력을 쌓아가고 있다. 2025년 여름 오스트리아 빈의 Piano Lieven Festival에 초청 및 2025년 9월 New England Conservaltory에 전액 장학생으로 수석 입학할 예정이다.

 

이번 연주회는 무료 공연으로 진행하며 원주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립교향악단(☎033-766-0067)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혜순 원주시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연주회가 시민들에게는 신선한 감동과 지역사회에는 문화예술의 저변을 넓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