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애국/안보/보훈
해병대 9여단, 현충일 맞아 '충혼묘지 정비∙태극기∙꽃 심기' 캠페인 호국 봉사
기사입력: 2025/05/30 [13:4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인갑 기자

 해병대 9여단이 현충일을 맞아 충혼묘지를 찾아 '태극기∙꽃 심기' 캠페인을 시행했다. 

 

▲ 해병대 9여단 장병들이 제주도 내 충혼 묘지를 찾아 태극기를 꽂고 있다.

 

해병대 9여단은 2025년 5월 27일과 28일 전몰군경미망인회 제주도지부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진행한 캠페인에 참여했다. 제주도 내 충혼묘지 13개소에서 2052개의 묘비를 정비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헌신을 기렸다.

 

여단 장병들은 전몰군경미망인회 제주도지부 인원과 함께 조천읍∙애월읍∙한림읍∙한경면∙대정읍∙안덕면∙상효동∙남원읍∙표선읍∙성산읍∙구좌읍에 있는 충혼묘지를 방문해 경건한 마음으로 태극기와 꽃을 꽂았다. 아울러 국가를 위해 헌신한 호국영령을 기억하는 시간을 보냈다.

 

9여단 군수지원대 유인암 일병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호국영령들의 공훈에 보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일상 속 보훈을 실천하고 호국영령의 애국정신을 계승해 국가와 국민에게 신뢰받는 해병대원이 되겠다"라고 다짐했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