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복지/교육/나눔∙선행
'원주 부부축제', 전국 유일 '모범축제상' 수상
기사입력: 2024/07/09 [08:0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손진영 기자

 원주시가 2024년 7월 3일 서울특별시교육청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개최한 '2024년 도전페스티벌'에서 '원주 부부축제'가 전국 유일 '모범축제상'을 수상했다.

 


12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도전한국인운동본부와 (사)도전한국인본부가 주최∙주관하고 서울특별시∙(사)대한노인회∙코리아헤럴드∙ 국기원이 후원했다.

 

'서울시 도전의 날' 제정을 기념해 도전 정신·격려문화 확산 및 화합과 공감 촉진을 목표로 개최한 이번 페스티벌에서 '원주 부부축제'는 22년 동안 꾸준히 가정의 소중함 및 건강성 회복을 위해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원주시 여성가족과(가족팀) 관계자는 "가족의 중심인 부부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가정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겨보는 부부축제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원주시가 가족 모두가 행복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02년 처음 시작한 '원주 부부축제'는 5월 21일 '부부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원주부부 ▴행복가족 ▴희망부부 ▴장수부부 등 총 4개 분야에 걸쳐 '올해 부부의 상'을 시상하는 등 부부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손진영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