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복지/교육/나눔∙선행
삼성전자서비스,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자제품 AS 부문 1위
서비스 편리성∙문제 해결 정확성 등 '서비스 품질' 최고 점수 획득
기사입력: 2024/07/08 [09:23]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인갑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발표한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부문 1위를 차지했다.

 

▲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이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4년 7월 2일 발표한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가전제품∙휴대전화∙컴퓨터 AS 전 부문 1위 석권에 이은 성과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개발된 지표다. 각 기업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조사를 진행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 2024년 신설한 전자제품 AS 부문은 스마트폰∙에어컨∙냉장고∙세탁기∙TV∙ 노트북 총 6개 제품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이용 편리성 ▴문제 해결 정확성 ▴친절도 등에서 평가 대상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히며 조사 원년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서비스의 국가고객만족도 전자제품 AS 부문 1위 수상은 고객이 '삼성의 사후관리 서비스를 최고로 인식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평가와 고객이 기업의 서비스에 대해 기대하는 수준과 가치를 함께 평가하기 때문에 고객의 인식을 간접적으로 확인하는 효과가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임직원 신뢰도 ▴서비스 제공 환경 ▴고객 지향의 가치관 등 고객의 인지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24년 기준 업계 최다인 전국 171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서비스 종합 상황판'을 통해 고객의 서비스 신청 현황을 확인하고 있다


또, '실시간 상황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전국을 1,300개 이상의 구획으로 세분화해 출장서비스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예상 수리 시간까지 계산해 고객의 요청에 부합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송봉섭 부사장은 "2024년 새롭게 도입된 전자제품 AS 부문에서 초대 1위 기업으로 선정되어 큰 영광이다. 앞으로도 삼성전자 제품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의 기대에 걸맞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